메이커 종합교육

프로그램 개요

  • 교실이 하나의 체험부스
  • 모든 필요 기자재 지원. (학교 준비물 없음)
  • 학생들에게 개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문제를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는 프로그램
  • 프로그램 특징

  • 10~20개 학급 동시간대 수업진행 가능한 역량 보유
  • 학교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진행 가능
  • 직업체험시 1인 1교구 사용으로 체험의 질 향상
  • 지식전달보다는 가능성과 꿈을 이끌어 내는 100% 참여식 체험
  • 꿈여울 강사진

  • 체험 영역별 관련 학과 졸업 및 전문직(자격증 소지)강사로 구성
  • 특수학교, 초등, 중등, 고등학교 눈높이에 맞춘 강사진 구성
  • 꿈여울의 교육 커리큘럼을 수료후 50회 이상 수업 진행한 베테랑 강사진
  • 프로그램
    사진
    수업 목표 및 내용
    오조봇

    (흥미 · 관심)

    로봇공학자B(오조봇)
  • 언플러그드
  • 오조봇을 활용한 언플러그드 컴퓨팅 교육을 통해 알고리즘 등 학습
  • 토리와 블록코딩

    (동기)

    미션봇
  • EPL활용 블록코딩
  • 로코미 앱을 활용한 블록형 프로그래밍 교육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지원
  • 사물인터넷(RC카)

    (사고력‧창의력)

  • 피지컬컴퓨팅
  • 특정 전자 장치를 컴퓨터(보드형)에 연결하여 선세를 통해 실세계의 정보 수집을 하고 모터, LED 등을 통해 동작을 표현
  • 전기회로 & 3D펜 융합

    (협업 ‧ 문제해결)

  • 융합메이커교육
  •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다양한 재료(전기회로) 및 도구(3D펜)를 활용하여 실제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메이킹 활동 수행